정치

발달장애인 부모들, 서울시 지원 예산 확대 요구하는 기자회견 열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HMAID
작성일2021-12-30 16:21

본문

"발달장애인 사망사건이 끊이지 않는 건 발달장애인 지원 체계가 없기 때문"

a443ac70bd5ec6a77102c4bc0cb79bd0_1640848866_1714.jpg
서울시 발달장애 예산확대 촉구 기자회견 장면. ⓒ 연합뉴스



[휴먼에이드포스트]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는 29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달장애인 지원 예산을 확대하라고 서울시에 촉구했다.

단체는 "코로나 상황에서만 서울에 살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8명이 목숨을 잃었는데 서울시는 발달장애인 및 중증장애인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하기는커녕 오히려 삭감하거나 동결했다"며 "발달장애인 가족이 일상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시의회에 편성된 예산을 수용하고 차질없이 집행하라"고 요구했다.

김수정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 대표는 "발달장애인이 죽는 사건이 끊이지 않는 건 장애 때문이 아니라 발달장애인 지원 체계가 없기 때문"이라며 "장애인과 그 가족의 죽음은 가족이 책임지거나 혼자 알아서 살도록 내버려 둔 사회 책임"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.

단체는 △발달장애인 전담부서 설치 △서울형 주간 활동 서비스 구축 △재가 발달장애인 지원주택 확대 △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자치구 설치 △발달장애인 공공일자리 확충 △사회서비스원 역할 강화 △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등을 요구했다.

출처 : 휴먼에이드포스트(http://www.humanaidpost.com) 

공지사항